금리내리기

관리자 2019.09.30 20:18 조회 수 : 15

7월의 깜짝 금리 인하 이후 추가 감축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국은행은 금리를 두 번 인하하여 벤치마크 금리를 1%로 낮추고 8월에는 또 다른 금리 인하가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과거와는 다른 분위기로 BOK이 눈높이를 급격히 낮추고 게임에 반응할 것임을 시사합니다.
이주열 대통령은 서울 중구 세종대로 홀에서 KMDC 총회를 준비 중이다.
21 일 금융 업계에 따르면 한국은행이 7월 기준 금리를 낮춘 이후 한국은행은 기준 금리를 최저 수준으로 낮출 수 있다고 한다. 지금까지 가장 낮은 이자율은 1.25 %이며 현재 수준 1.50 %보다 한 번 더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주열 대통령의 기자 회견에서 통화 정책 잠재력에 대한 언급으로 전망이 높아졌다. 이 대통령은 "일률 요율 인하가 기본 요율을 즉각적인 실효성 수준에 가깝게 만들지 않기 때문에 정책적 힘이 있다"고 말했다.
소시에 테 제너럴 이코노미스트 오석태는 "4/4 분기와 내년에 금리를 다시 인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나는 내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신용 증권 연구 센터 조용구는 "2분기 감축은 4분기에 이루어질 것으로 보이며, 일본의 경제 보복이 심화하면 내년 상반기까지 3번 감면 될 수 있다.
일부는 한국은행이 8월 KMT의 이자율을 낮추어 한 걸음 더 나아갈 것이라고 믿는다. 한국은행이 7월 금리 인하에 따라 현재 경기 둔화를 막는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금리 인하를 계속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한국은행이 두 차례 연속 이자율을 인하한 것은 금융 위기 직후인 2009 년 말이다.


money-2724241_640.jpg


NH 선물 연구원 허정인은 "감소가 정책적 효과를 극대화하고 추가 감축에 대해 신중할 것"이라고 말함으로써 만성적인 감축에 대한 시장의 기대를 차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예상 행동에 대한 기대의 목소리에 대한 근본적인 이유는 눈높이가 낮기 때문이다. 한국은행은 올해 성장 전망을 2.5 %에서 2.2 %로 낮추었다. 2015 년 7월 이후 MERS가 발발 한 이후 한국은행이 성장 예측치를 0.3 % p (포인트) 낮춘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국 측은 올해 말까지 미·중 무역 분쟁이 지속할 것이며 내년 상반기를 통해 반도체 규제가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민간 경제 연구소 관계자는 "내외적인 상황이 시급해짐에 따라 일본의 수출 규제가 폭발적으로 확대되고 금리가 급격히 감소 했으며 이 대통령의 경제적인 언급도 다소 전망이 바뀌었다"고 말했다. "두 번의 감소는 한전이 앞으로의 둔화에 선제 적으로 대응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국내 금융 시장 참가자들은 10월 또는 11월에 추가 삭감이 예상됩니다. 전통적인 패턴은 금리가 경제 전망과 함께 움직이며, 그 이유는 금융 위기와 맞지 않는 한 금리가 두 번 연속으로 낮아질 가능성이 없기 때문입니다 .
연구원 박상현은 "금리 인하 효과를 지켜봐야 하므로 4분기에 추가 인하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경제 상황이 악화하면 금리 인하될 수 있습니다. 더 빠르지 만8 월은 너무 빠릅니다."
하나 증권 연구 센터는 "올해 성장 잠재력 (2019년 ~ 2.520 % ~ 2020년), 올해 성장률, 중국과 같은 세계 성장 둔화, 일본의 수출 제한 연장 가능성, 1~2 개의 추가 금리 가능성을 고려했다." 우리 는 10월 또는 11월에 기본 요율이 추가로 인하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
일부 해외 투자 은행 (IB)는 내년에 추가 삭감으로 지적했다. 국내 및 국제 경제 상황을 고려할 때 추가 인하는 불가피하지만, 제한된 통화 정책을 고려할 때 추가 인하를 선택할 때 신중해야 할 선택은 없습니다.
골드만 삭스는 "이 대통령이 가까운 장래에 추가 감축을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분명히 완화되는 처지라고 말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씨티는 "잠재적 위험에 대한 불확실성 속에서 저금리에 조기에 도달할 위험이 있으므로 추가 감축에 대해 신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금리내리기 7월의 깜짝 금리 인하 이후 추가 감축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국은행은 금리를 두 번 인하하여 벤치마크 금리를 1%로 낮추고 8월에는 또 다른 금리 인하가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과거와는 다른 분위기로 BOK이 눈높이를 급격히 낮추고 게임에 반응할 것임을 시사합니다. 이주열 대통령은 서울 중구 세종대로...
금리인하효과 최근 미국의 금리가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2018 년 8월 현재 미국의 벤치마크 금리는 1.75에서 2.0 %로 한국의 벤치마크 금리 1.5 %보다 0.5 % 높다 있습니다. 미국이 기준 금리를 인상했기 때문에 금융 당국은 당황하지 않습니다. 한국 표준 금리를 인상하고 있으므로 가계부 채에 대한 우려 때문에만, 표준 금리를 동결하...
신용등급 대출금리 현재 대출을 신경 쓰고 있는 사람이라면 가장 많이 신경 쓰이는 것이 바로 신용등급이 아닐까 해요. 실제로도 신용등급은 대출 조건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로 볼 수 있답니다. 대출 시 개인의 신용등급에 따라서 각자 다른 금리로 돈을 빌리게 되는 경우가 정말로 많답니다. 제1금융권이라 할 수 있는 시중...
전세자금대출 이세 사회에 첫발을 내디딘 사회초년생에게 집을 구매한다는 것은 정말로 어려운 일입니다. 혼자의 힘으로는 도저히 할 수 없는 것으로 다른 방법인 전세를 고민하게 되지요. 전세의 경우에는 은행을 방문해서 전세 자금을 대출받을 수도 있으니 이번에는 전세자금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세자금대출이란 전...
신용등급 조회법 현대사회의 경우에는 신용사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신용등급이 중요한 만큼 신용등급을 높이기 위한 몇 가지의 팁은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자신의 신용등급이 어떻게 되는지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11년 10월 이후부터는 자신의 신용등급 조회가 등락에 영향을 끼치지 않도록 변경되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