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등급 대출금리

관리자 2019.07.05 23:27 조회 수 : 8

office-3309862_640.jpg


현재 대출을 신경 쓰고 있는 사람이라면 가장 많이 신경 쓰이는 것이 바로 신용등급이 아닐까 해요. 
실제로도 신용등급은 대출 조건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로 볼 수 있답니다. 
대출 시 개인의 신용등급에 따라서 각자 다른 금리로 돈을 빌리게 되는 경우가 정말로 많답니다. 

 

제1금융권이라 할 수 있는 시중은행의 경우에는 신용등급이 1~4등급인 사람들이 신용 대출을 이용해 왔지요. 
그 이하의 등급들은 제 2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아왔기 때문에 같은 금액을 대출받는다고 해도 대출금리가 차이가 났습니다. 
같은 신용등급이라고 하더라도 대출을 취급하는 금융기관마다 금리체계에 차이가 있기 때문이지요. 


이러한 이유로 인해서 아무리 비슷한 대출이라고 하더라도 금융사마다 금리가 다를 수 있지요. 

이렇게 많은 차이를 보이는 만큼 여러 가지 상황에 대해서 잘 알아보고 자신에게 적절한 대출금리가 얼마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너무나도 당연하니 이에 대해서도 알아 두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금리내리기 7월의 깜짝 금리 인하 이후 추가 감축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국은행은 금리를 두 번 인하하여 벤치마크 금리를 1%로 낮추고 8월에는 또 다른 금리 인하가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과거와는 다른 분위기로 BOK이 눈높이를 급격히 낮추고 게임에 반응할 것임을 시사합니다. 이주열 대통령은 서울 중구 세종대로...
금리인하효과 최근 미국의 금리가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2018 년 8월 현재 미국의 벤치마크 금리는 1.75에서 2.0 %로 한국의 벤치마크 금리 1.5 %보다 0.5 % 높다 있습니다. 미국이 기준 금리를 인상했기 때문에 금융 당국은 당황하지 않습니다. 한국 표준 금리를 인상하고 있으므로 가계부 채에 대한 우려 때문에만, 표준 금리를 동결하...
신용등급 대출금리 현재 대출을 신경 쓰고 있는 사람이라면 가장 많이 신경 쓰이는 것이 바로 신용등급이 아닐까 해요. 실제로도 신용등급은 대출 조건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로 볼 수 있답니다. 대출 시 개인의 신용등급에 따라서 각자 다른 금리로 돈을 빌리게 되는 경우가 정말로 많답니다. 제1금융권이라 할 수 있는 시중...
전세자금대출 이세 사회에 첫발을 내디딘 사회초년생에게 집을 구매한다는 것은 정말로 어려운 일입니다. 혼자의 힘으로는 도저히 할 수 없는 것으로 다른 방법인 전세를 고민하게 되지요. 전세의 경우에는 은행을 방문해서 전세 자금을 대출받을 수도 있으니 이번에는 전세자금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세자금대출이란 전...
신용등급 조회법 현대사회의 경우에는 신용사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신용등급이 중요한 만큼 신용등급을 높이기 위한 몇 가지의 팁은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자신의 신용등급이 어떻게 되는지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11년 10월 이후부터는 자신의 신용등급 조회가 등락에 영향을 끼치지 않도록 변경되었...